2022/04 4

노을공원의 봄

(작은 사진은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노을별누리 노을과 별천지라는 말이렸다. 노을을 바라보기에 그리고 밤하늘의 별과 달을 바라보기에 정말 좋은 곳이다. 개나리길 주차장에서 노을공원으로 올라가는 길은 이렇게 개나리들이 도열하여 반기는데, 맹꽁이차를 타는 것보다 걸어 다니는 게 훨씬 더 운치가 있다. 노을공원 여기서부터 노을공원이 펼쳐진다. 잔디광장 이런 잔디광장들이 드넓게 펼쳐져 있어서 어린이들이 뛰어 놀기 참 좋다. 그림자의 그림자 노을공원에 있는 조각 작품 중 가장 큰 조각 작품인데 보는 위치에 따라 형상과 그림자가 변한다. 세상은 그대로지만, 내 위치에서 내 눈으로 세상을 보는 것이다. 캠핑장 캠핑장도 이렇게 모두 잔디밭이며 식탁이 있고 화덕 또한 설치되어 있어서 편리하다. 게다가 산책로가 있어서..

일상속에 2022.04.25

백미항 & 전곡항

(작은 사진은 클릭하면 커집니다.) 백미항(百味港) 백미항(百味港), 이름도 아름답지 않은가! 백미항은 경기 화성시 서신면 백미리(百味里) 329-1에 있는데, 마을 이름이 특이하다. 백미리는 “백가지 맛이 있는 마을”에서 유래된 이름이라니 산해진미(山海珍味)의 산물이 풍성했던 모양이다. 백미항은 1995년에 물양장(物揚場)을 축조하고 이후에도 접안시설 등을 계속 보강하여 지금에 이른다는데, 육지로부터 접안시설까지의 거리가 상당하여 자동차나 경운기 등으로 이동을 한다. 주차장 & 어촌체험 안내소 주차장과 안내소 주변의 공간은 그 정도면 충분할 것 같은데, 큰길에서 백미항까지 드나드는 길이 상당히 애매하다. 농로를 조금 손질한 정도의 길인데 노폭이 좁아서 대형차가 교행을 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다. 개펄..

경기, 충청 2022.04.17

여의도의 시간 – 윤중로 벚꽃 & 샛강

2022.2.24.∼4.9 작은 사진은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국회의사당 벚꽃이 만개한 2022년 4월 9일의 국회의사당 모습이다. 코로나 때문에 윤중로의 두 번의 봄은 먼발치에서만 바라보다가 세 번째인 이번에는 사진 몇 컷 담느라고 잠깐 갔다가 빠져나왔는데, 개방 첫날이어서인지 인파는 그다지 북적이지는 않았다. 국회의사당 & 서울마리나의 시간 1 국회의사당 & 서울마리나의 시간 2 윤중로(輪中路)에 대한 소소한 얘기들도 있다. 윤중이 “윤중제(輪中提)”로부터 비롯되었으며, 윤중제는 일본어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순수한 우리말인 “여의방죽”으로 하자는 얘기인 것 같다, 1968년에 건설된 여의도 제방을 윤중제라 한 것은 일제 강점기에 교육을 받은 사람들의 작품이니 여의방죽으로 하자는 얘기 같은데, 제..

서울 & 주변 2022.04.10

궁평항 & 화성방조제

2022.3.9 궁평항(宮坪港) 2022년 3월 9일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 선출을 위한 투표일로 임시공휴일이다. 임시공휴일이어서인지 궁평항이 거의 인산인해 지경이다. 가까이에 더 큰 항구인 전곡항도 있는데 궁평항(宮坪港)이 어감도 좋고 해수욕장과 해송군락지인 해솔길과 유원지 그리고 낙조가 아름다운 명소라 그런지 사람들이 무척 많다. 궁평항 궁평항은 남양만 간척사업으로 인해 사라진 주곡항과 장덕항 그리고 용두항을 대신한 대체항으로 2008년 12월에 국가어항(國家漁港)으로 지정되었다. 궁평항의 피싱 피어(Fishing Pier) 지금 우리나라의 토건기술이 얼마나 좋은지 기술적으로는 천국에 지옥을 건설할 수도 있을 테고, 지옥에 천국도 건설할 수 있을 것이다. 궁평 낙조길 궁평항과 궁평해수욕장은 아름다운..

경기, 충청 2022.04.03